•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의 서열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이색차트가 등장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11일 오전부터 인터넷 상에 퍼지기 시작한 이 차트는 14개 분야 별로 소녀시대 9명 전체의 순위를 메겨 팬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데 SM입사순서, 나이, 실질적 서열, 키, 방송분량 등 각각의 항목마다 전혀 다른 서열 관계를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실질적 서열(?) ▲수영 ▲써니 ▲유리 ▲윤아 ▲효연 ▲서현 ▲태연 ▲티파니 ▲제시카 순

  • 우선 실질적 서열에선 수영(사진)이 제일 앞섰다. 해당 차트를 작성한 네티즌은 "뭔가 세 보인다"며 수영의 '1위 등극' 배경을 설명했는데 '여신' 제시카는 "어느 순간 존재감이 없어졌다"는 촌평과 함께 꼴찌(?)로 추락, 묘한 대조를 이뤘다. 특히 수영은 키, 방송분량, 마른정도, 패션센스 등 4항목에서 1위를 차지해 4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반면 막내 서현은 나이, 방송분량, 인지도, 패션센스, 귀척지수(귀여운 척), 엽사의 위엄(엽기적인 사진), 하찮음 등 7개 분야에서 최하위를 기록하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

    특히 이 네티즌은 각 항목마다 '촌철살인'식 연예인 촌명을 남겨 웃음을 자아냈는데 '마른정도'에선 "이건 뭐 난민(수영)" "좀 드세요(서현)" "뼈(윤아)" "팔이 4개(제시카)" 등 재기발랄한 평이 눈길을 끌었다.

    또 언어능력 부문에선 서현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 ▲ 인터넷상에 유포된 '소녀시대 서열 차트' ⓒ 뉴데일리
    ▲ 인터넷상에 유포된 '소녀시대 서열 차트' ⓒ 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