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점수를 말해봐' 동영상 캡처.  ⓒ 뉴데일리
    ▲ '점수를 말해봐' 동영상 캡처.  ⓒ 뉴데일리

    개그우먼 김신영의 소녀시대 패러디 동영상이 화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러닝메이트 대장 김신영의 수험생 응원 동영상 ‘점수를 말해봐’가 조회수 30만 건을 넘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17일 온라인 상에 공개된 이 동영상은 수능 D-100일을 앞두고 검색 포털 네이트와 김신영이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것이다. ‘점수를 말해봐’는 총 12편의 응원 영상 중 첫 번째 편이다.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를 패러디한 이 영상은 김신영이 직접 개사에 참여해 재미를 더했다. 곡 중간에 ‘성적표 버리지 말고 가지고 온나’, ‘일단 묵고 하자 배 고푸다’ 등 구수한 사투리를 삽입해 지친 수험생에게 웃음을 준다.

    이 영상은 싸이월드, 유투브, 풀빵닷컴 등 동영상 사이트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재 싸이월드 동영상에서는 3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싸이월드, 풀빵닷컴, 다음 등에서 베스트 동영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수험생을 위한 수능체조 시리즈 영상 11편도 공개됐다. 스트레칭 체조, 침 안 흘리고 잠자는 법, 엎드려 자고 난 뒤 다리 쥐 푸는 법 등 수험생에게 필요한 간단한 체조를 김신영과 함께 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최영훈 CMO는 “이번 응원 동영상은 네이트 러닝 메이트 장학생뿐만 아니라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힘을 주고자 제작된 것”이라며 “수험생들이 지치기 쉬운 여름방학 기간을 지혜롭게 이겨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그우먼 김신영은 SK컴즈가 진행하는 전국 규모 장학 사업 네이트 러닝메이트 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전국 1045개 학교에서 선발된 2700여명의 러닝메이트 장학생이 3281개 이투스 강좌를 수강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