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규남 결혼상담사협회장이 다년간의 상담학 연구와 결혼정보회사 (주)두리모아를 운영하면서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결혼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담아 '결혼상담기술'을 출간했다.

    이 책은 결혼상담사, 일명 커플매니저에게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상담기술, 심리학 등에 대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한 실용교양서이다. 

    특히 결혼상담 현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생생한 상담기법, 상담FAQ, 스크립트 등의 실무내용은 결혼상담사로서 첫 발을 내디딘 이들에게 모범답안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직업윤리학은 결혼상담사를 단순한 생계수단으로서의 직업이 아닌 건강가정 건설의 사명감을 가진 사회인으로서 평가받을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에 수록된 설문자료와 상담사례는 실제 결혼정보회사에서 발표한 자료들로 우리나라의 현 결혼관 및 결혼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저자 강씨는 “21세기 유망직종으로 각광받는 커플매니저이지만 실제적으로 이들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나 프로그램은 전무한 상태”라면서 “미흡하나마 이 책이 결혼상담에 대한 학문적 연구 및 건전한 중매문화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결혼상담기술'의 구입신청은 1588-1850 또는 02-584-0609에서 할 수 있으며 결혼상담사협회 홈페이지(http://www.weddingmoa.or.kr) 을 통해 구입하면 최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304쪽, 1만4000원, 이지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