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1일 중구 신당동 뮤지엄멋 m2서 개최…신세계L&B와 협력잔·와인백 등 테이블웨어 공예상품 개발사업 신상품 공모 선정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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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이어 앤 모어'展 참여 작품 단체컷.ⓒ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은 올해 신세계L&B와 함께 추진한 '테이블웨어 공예상품 개발사업'의 결과 전시 '레이어 앤 모어(Layer and More)'를 5~21일 서울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뮤지엄멋 m2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서울문화재단 공예·디자인 분야 전문 창작공간인 신당창작아케이드와 신세계L&B가 협력해 추진한 공예상품 개발사업의 올해 성과를 시민에게 공유하는 자리다. 테이블웨어를 중심으로 한 공예 창작의 새로운 가능성과 시장 확장 가능성을 총망라해 보여준다.'레이어 앤 모어(Layer and More)'라는 전시명은 공예가의 손길이 쌓여 완성된 테이블웨어의 중첩된 층위(layer)와 그 너머의 확장 가능성(more)을 상징한다.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신작 테이블웨어는 실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작품으로, 공예·디자인 분야의 창작자들이 새로운 시장과 협업 모델을 모색한 과정의 결과물이다.전시 참여작가는 △김연진(와인 잔) △강고운(옻칠 세라믹 와인버킷) △안은선(와인 네임텍 및 와인백) △임재현(레이어드 주기 세트) △안은경(도자 잔) △김동욱(와인백)으로 총 6명이다. 작가들은 도예·금속·혼합매체 등 다양한 공예 작업을 기반으로 한 테이블웨어 17점을 새롭게 선보인다. -
- ▲ '레이어 앤 모어' 전시 포스터.ⓒ서울문화재단
주류전문 유통기업 신세계L&B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문화재단 신당창작아케이드와 함께 테이블웨어 공예상품 개발사업을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공모로 선정된 작가들은 제품 개발 컨설팅, 제작비 지원, 결과 전시, 상품화 및 판매 연계 기회 등을 제공받는다.이번 전시의 협업 기관인 크리에이티브멋(Creative Mut)은 BX(Brand Experience-브랜드 경험), VFX(Visual Effects-시각효과), 콘텐츠, 팝업스토어 기획 등 미디어 아트를 비롯한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종합 콘텐츠 솔루션 기업이다. 지난해 11월 신당동에 '뮤지엄멋'을 개관해 예술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문화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송형종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공예 분야의 잠재력이 신세계L&B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확장될 수 있길 기대하고, 우리 재단이 앞으로도 기업 파트너들과 함께 예술가의 창작 기반을 강화해 시민이 일상에서 공예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레이어 앤 모어'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12시(정오)~오후 8시 운영한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이나 신당창작아케이드 인스타그램(instagram.com/sdarcade)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