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신드롬 일으킨 메가 히트곡3년 넘게 음원 차트 '붙박이'
-
뉴진스(NewJeans)의 메가 히트곡 '하입 보이(Hype Bo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7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6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데뷔 앨범 'New Jeans'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하입 보이'가 지난 24일 기준 7억16만9307회 재생됐다. '오엠지(OMG)', '디토(Ditto)', '슈퍼 샤이(Super Shy)'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네 번째 7억 스트리밍 곡이다.
'하입 보이'는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 팝(Electropop)을 결합한 청량하고 세련된 사운드가 매력적인 뉴진스의 데뷔곡으로, 2022년 8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강타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다.
특히 쿨하고 힙한 안무는 전 세계적인 챌린지 열풍과 함께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라는 밈(meme)까지 만들어냈다. '하입 보이'는 발표된 지 3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순위권 붙박이로 머물며 크게 사랑받고 있다.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어도어(ADOR) 소속 아티스트인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5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오엠지'와 '디토'가 8억 회 이상, '슈퍼 샤이'와 '하입 보이'가 7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이 5억 회 이상, 'New Jeans'가 4억 회 이상, '이티에이(ETA)'가 3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허트(Hurt)', '쿨 위드 유(Cool With You)', '하우 스위트(How Sweet)'가 2억 회 이상, '에이셉(ASAP)', '겟 업(Get Up)', '슈퍼내추럴(Supernatural)', '버블 검(Bubble Gum)'이 각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수는 67억 회를 넘는다.
[사진 제공 = 어도어(AD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