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아이디어로 중무장'영 크리에이터 크루' 등장타이틀곡 영어 버전도 발표
  • '빅히트 뮤직'의 대형 신인,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가 지난 18일 데뷔곡 'What You Want'를 발표하고 화려하게 데뷔했다. 'What You Want'는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인 코르티스의 당찬 선언문 같은 노래. 

    코르티스는 '빅히트 뮤직'이 2013년 방탄소년단, 2019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이어 세 번째로 론칭하는 팀. '보이그룹 명가' 빅히트 뮤직이 6년 터울로 신인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K-팝 팬덤 사이에서는 일찌감치 '6년 주기 대박설'이 돌았다. 

    코르티스는 이러한 관심을 입증하듯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계정 개설 6일 만에 100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18일 오전 6시 현재 140만 팔로워를 자랑한다. 데뷔 앨범의 인트로곡 'GO!' 뮤직비디오는 한국, 미국, 캐나다, 영국 등 11개 국가/지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차트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인 당찬 선언

    '영 크리에이터 크루'라는 독특한 정체성은 코르티스를 향한 기대감에 불을 붙인다. 이들은 멤버 모두가 음원, 안무, 영상 등 주요 콘텐츠의 제작에 참여했다. 특히 전원이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수록곡 'GO!'의 안무 창작 전반에 기여했으며 공식 뮤직비디오에는 공동 연출가로 게재됐다.   

    코르티스는 전원 10대로 구성된 팀인 만큼 신선함이 넘친다. 'GO!'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맛보기에 불과하다. 타이틀곡 'What You Want'는 장르 선택부터 남다르다. 이 곡은 1960년대 사이키델릭 록(Psychedelic rock)의 향수를 담은 기타 리프와 힙합(Hip hop) 기반의 둔탁한 붐뱁(Boom bap) 리듬을 활용했다. K-팝 그룹에서 보기 드문 장르라 궁금증을 자극한다. 특히 멤버 마틴과 제임스는 연습생 시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아일릿 등 선배 아티스트의 곡과 안무 작업에 참여한 실력자다. 이들이 만든 음악이 K-팝 시장에 돌풍을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노래 못지않게 신박한 퍼포먼스도 기대 포인트다. 'What You Want'의 안무는 멤버들의 자신감과 에너지 그리고 짙은 땀 냄새를 표현한다. 

    'What You Want'의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은 19일 오전 10시 7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만 건을 돌파했고 지난 18일 기준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와 일본 라인뮤직, QQ뮤직의 뮤직비디오 차트 순위권에 진입하면서 쾌조의 시작을 알렸다.
  • ◆'What You Want' 영어 버전, 오는 22일 공개

    코르티스는 이날 오전 10시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What You Want(feat. Teezo Touchdown)'의 발표 소식을 알렸다. 이는 데뷔 앨범 타이틀곡 'What You Want'의 영어 버전으로 오는 22일 오후 1시 음원으로 만날 수 있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티조 터치다운(Teezo Touchdown)이 피처링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 드레이크(Drake), 트래비스 스콧(Travis Scott) 등 힙합계 거물과 합을 맞춘 그와 다른 생각, 새로운 시각으로 공동 창작하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 코르티스의 만남에 이목이 쏠린다. 

    협업 계기도 특별하다. 이들은 지난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송캠프에서 인연을 맺었다. 당시 코르티스에 대한 정보가 전무했지만 티조 터치다운은 다섯 멤버가 곡을 만드는 모습을 보고 흔쾌히 합동 작업을 결정했다. 자유분방한 분위기에서 같이 만든 노래가 바로 'What You Want'다. 그때 영어로 녹음한 데모곡을 살려 이번에 음원으로 내놓는다. 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손에 넣겠다고 외치는 원곡에 티조 터치다운의 개성과 에너지가 더해져 신선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르티스는 오는 21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이들은 끊임없이 움직이는 트레드밀 11대 위를 오가는 신선한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 

    코르티스는 타이틀곡 활동으로 강렬한 눈도장을 찍은 뒤 내달 8일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를 정식 발매한다.

    [사진 제공 = 빅히트 뮤직(BIGHIT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