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여정 담은 시즌3, 27일 공개28일엔 광화문~서울광장까지 퍼레이드
  •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Squid Game)' 시즌3가 27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숫자로 보는 '오징어 게임'의 진기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시즌1~2 통합 누적, 약 6억 시청수 기록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전 세계에 유례없는 신드롬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 시즌1과 시즌2는 두 시즌 통합 누적 조회수 약 6억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했다. 

    이에 더해 시즌1은 넷플릭스 역대 가장 인기 있는 시리즈로 이름을 올리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사로잡았다. 

    시즌2 역시 시즌1의 명성을 이어, 공개 첫 주 최다 시청수를 기록했고, 공개 3일 만에 비영어 시리즈 TOP 10에 진입했다. 또한 넷플릭스 역대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 3위를 기록하며 두 시즌 모두 한국 작품으로서 글로벌적인 대기록을 세웠다.
  • # 1천명, 6만6천 명, 4만7천 명, 1만8천 명과 함께한 글로벌 이벤트 

    '오징어 게임' 시리즈는 전 세계의 수많은 팬들과 함께 한 글로벌 이벤트로 화제를 모았다.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에 앞서, 지난 20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 도미노 파크에서 열린 대규모 이벤트에는 시즌3의 신규 게임인 '줄넘기' 게임을 1000여 명의 팬들과 함께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특히 해당 행사에는 황동혁 감독과 이병헌이 함께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또한 시즌2~3이 공개되는 기간 동안 6개 대륙 25개국 이상에서 진행된 팬 이벤트에는 총 6만6000여 명이 방문해 4만7000여 명이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1만8000명 이상의 핑크 가드가 세계 각지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신드롬급 인기를 입증했다.

    팬들이 직접 게임 속 참가자가 될 수 있는 '오징어 게임: 더 익스피리언스'는 뉴욕, 런던, 마드리드, 시드니, 서울 등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올여름까지 총 50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즌3 공개 다음날인 28일 서울에서 열리는 '오징어 게임' 퍼레이드 피날레 팬 이벤트에는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시리즈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참석해 수천 명의 팬들이 함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 비하인드 스토리 담긴 '오징어 게임 이야기' 영상 

    한편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와 동시에 시리즈의 진정한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영상 '오징어 게임 이야기'도 공개된다. 

    시리즈의 주역인 황동혁 감독과 이정재, 이병헌의 대담으로 이뤄진 이 영상에는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기억에 남는 게임, 캐릭터를 연출하고 또 연기하며 느낀 다양한 감정들까지, 감독과 출연진들이 직접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또한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이어지는 출연자들의 선택과 결정, '기훈(이정재 분)'과 '프론트맨(이병헌 분)'의 장대한 서사 등 작품에 대해 더 깊게 파고들며 시리즈 전반에 걸친 여정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황동혁 감독은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도 '오징어 게임' 시리즈를 오래 간직하고 기억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시리즈를 사랑해 준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황 감독, 이정재, 이병헌의 마지막 인사를 담으며 '오징어 게임' 시리즈의 피날레를 장식할 '오징어 게임 이야기'는 마지막 시즌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주며 깊은 여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징어 게임' 시즌3는 27일 오후 4시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 [사진 및 영상 제공 = 넷플릭스 / 앤드크레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