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무직, 지하실에서 시작한 남자의 역전 드라마<스타트업 설계자>의 진짜 되는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소비자 심리를 공략하는 'PLF' 공식 뭐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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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타트업 설계자> 표지.ⓒ윌북
◆ 이 책, 이 문장중요한 것은 첫 발을 내딛는 것이다. 우선은 첫 발을 내딛고, 계속해서 걸음마를 하다 보면 크게 성장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아무런 사업 경험도 없던 내가 미스터 맘에서 수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사업가로 성장하게 되었따면 당신 역시 그렇게 할 수 있다.평생 직장은 없으나 평생 벌어야 하는 시대다. 월급 만으로는 노후 준비가 빠듯해 '투잡'과 부수입으로 눈이 돌아가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사업 아이템 하나쯤은 구상해봤을 것이다.소규모 스타트업을 시작하려 해도 사무실이며 집기며 알아볼 게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그렇다면 온라인 비즈니스는 어떨까.<스타트업 설계자>는 53분 만에 100만달러 매출을 올린 미국 마케팅 업계의 전설 제프 워커의 노하우를 담았다.저자는 "초기 자본이 부족해도, 심지어 제품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어도, 이 책 속에 담긴 공식을 따른다면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비결은 인터넷이라는 공간과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해 만들어 낸 마케팅 공식 '프로덕트 론치 포뮬러(Product Launch Formula, PLF)'다.제프 워커는 론칭 기간 동안 제품을 사달라는 얘기는 제쳐두고 웹사이트 방문자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라고 말한다. 이런 방식으로 잠재적 고객과 신뢰를 쌓아가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그 과정에서 고객이 궁금해할 만 한 내용으로 대화의 물꼬를 트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사람이 되라는 것이 저자의 조언이다.초 단위로 인기 제품과 업체의 순위가 바뀌는 인터넷 환경에서도 변하지 않는 본질은 결국 '소통'과 '관계'다.7년 동안 직업 없이 저소득층을 위한 '푸드 스탬프' 제도로 생계를 이어갔던 저자는 지하실에서 컴퓨터 한 대를 갖고 성공적인 사업가로 거듭났다.그가 론칭한 보드게임은 15만개 이상 팔렸고, 제프 워커는 현재 어엿한 CEO다.미국에서 출간된 지 2주 만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온라인 비즈니스의 바이블로 자리 잡은 이 책은 다수의 기업가와 마케터들에게 영감을 주었다.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예비 창업자라면 시장 진입부터 스케일업까지 스타트업의 'A부터 Z'를 망라한 이 책을 참고해보는 것이 어떨까.지은이 제프 워커 / 출판사 윌북 / 352쪽 / 2만48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