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대한언론인회 총회서 수상 영예월간 '대한언론'에 '국부 이승만' 연재 공로
  • ▲ 인보길 뉴데일리미디어그룹 회장. ⓒ뉴데일리
    ▲ 인보길 뉴데일리미디어그룹 회장. ⓒ뉴데일리
    인보길 뉴데일리미디어그룹 회장이 '대한언론인회(회장 장석영)'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대한언론인회는 지난 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을 열고 대한언론인회에서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인 회장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대한언론인회는 "인보길 회장은 대한언론인회 자문위원회 위원으로서 지난 2년간 월간 '대한언론'에 특별 기획 '국부 이승만' 시리즈를 연재해 지면 발전에 큰 기여를 하셨다"며 "그 공로를 치하해 이 상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뉴데일리미디어그룹을 이끌고 있는 인 회장은 2010년부터 '이승만 포럼'을 운영하고, 지난해부터 '이승만 기념관 건립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이승만 전문가'로 통한다.

    현재 월간 '대한언론'과 '뉴데일리' 등에 '국부 이승만' 시리즈와 '이승만 건국사' 등을 장기 연재하며 '이승만 바로 알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서로는 '이승만 현대사 - 위대한 3년', '이승만 다시 보기' 등이 있다.

    사단법인 대한언론인회(Korea Journalists Club)는 1977년 4월 7일 일간 신문, 방송, 통신사에서 편집국장, 보도국장, 주필, 논설위원 등 10여 년 이상 기자직을 거친 원로 언론인들이 모여 결성한 비영리 공익법인 언론단체다. 일간 인터넷 신문인 '대한언론 Knews'와 유튜브 방송인 '대한언론KJTV'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