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7월 12일 3주간 온라인 접수, 예선 영상심사…8월 14일 결선
  • ▲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모집 요강 포스터.ⓒ한국뮤지컬협회
    ▲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모집 요강 포스터.ⓒ한국뮤지컬협회
    한국뮤지컬협회가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지원서는 21일~7월 12일 3주간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서 내에 예선심사용 영상과 본선 및 결선 참가곡의 MR을 첨부해야 한다.

    콩쿠르는 예선·본선·결선으로 나눠 실시하며, 예선은 참가 지원 시 제출한 영상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본선은 초등부 및 중등부가 7월 18~19일 CKL스테이지, 고등부 및 대학·일반부 경연은 7월 31일~8월 1일에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치러진다. 결선은 8월 14일 디큐브 링크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개 발표회 무대로 꾸며진다.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에 해당하는 모든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인이나 졸업생·홈스쿨링 등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는 지원자는 생년월일 기준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개인만 지원이 가능하며, 당초 계획됐던 단체부는 진행하지 않는다.

    결선 진출자와 입상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결선 진출자 전원에게 심사위원의 개별 피드백이 제공된다. 입상자에게는 2024년 1월 개최 예정인 '2023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의 기획 프로그램에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에스앤코, 오디컴퍼니, 에이콤, 쇼노트 등 한국뮤지컬협회 회원사 중 10여 개 주요 제작사의 2023~2024년 개최 오디션에 참가 시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있다. 이외에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워크숍 등 다양한 특전들을 마련했다.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의 자세한 모집 요강과 온라인 참가지원서는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