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뮤지컬협회, 6월 중 접수 시작…7~8월 예선·본선·결선 진행
  •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이미지.ⓒ한국뮤지컬협회
    ▲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이미지.ⓒ한국뮤지컬협회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종규)는 차세대 뮤지컬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를 오는 7월 개최한다.

    참가 자격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에 해당하는 모든 사람으로, 개인이나 단체(10인 이내)의 형태로 지원할 수 있다. 국제 콩쿠르인 만큼 외국인도 참가 가능하다. 

    재학생은 생년월일에 관계없이 2023년 현재 재학 기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졸업생·휴학생 및 홈스쿨링 등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는 참가자는 생년월일 기준에 따라 해당하는 부문에 지원하면 된다. 단, 대학·일반부 지원자는 국내외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경연은 노래와 연기, 안무를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으로 한국어·영어로 된 넘버를 4분 내외로 실연한다. 예선은 비대면 영상 심사, 본선과 결선은 대면 심사로 치러진다. 결선은 공개발표회로 진행돼 누구나 예매 후 관람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예선은 7월 하순, 본선과 결선은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은 프로듀서, 연출가, 음악감독, 교수, 배우 등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는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 명단은 당일 공개한다.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의 자세한 일정과 장소, 접수 방법 등은 추후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