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발매한 '큐피드', 국내외 차트서 '역주행' 돌풍
  • 신예 4인조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FY)'가 지난 2월 발매한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가 음원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최신 데이터(4월 20일 자)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월별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 재생수 2332만을 기록해 케이팝(K-POP)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16일 '월별리스너' 2000만을 돌파해 케이팝 최단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그리고 며칠 후 332만 재생수를 추가하며 기준일 당일 기준 케이팝 걸그룹 1위, 케이팝 전체에서 2위에 올랐다.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처음 스포티파이 차트에 등장한 것은 지난 3월 13일이다. 그 후 큐피드는 단 한 번도 차트에서 이탈하지 않으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제가 더해지면서 각종 기록이 추가됐다.

    지난 21일(현지시각) 발표된 영국의 오피셜차트에 따르면 큐피드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26위를 차지해 미국 빌보드차트에 이어 영국 오피셜차트에도 4주 연속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해외에 이어 국내 차트에서도 피프티 피프티의 역주행이 시작된 가운데 큐피드의 흥행이 어디까지 이어질 지 가요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어트랙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