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美 타임, (여자)아이들 '아이 네버 다이'‥ '올해 최고 K팝 앨범' 선정

"사회가 요구하는 '바비 인형' 되기를 거부" 호평

입력 2022-12-16 16:54 수정 2022-12-16 16:54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정규 1집을 '올해 최고의 케이팝 앨범'으로 선정했다.

지난 13일(현지 시각) 타임은 '2022 최고의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을 발표하며 K-팝 앨범과 노래를 각각 5개씩 선정했는데, (여자)아이들이 지난 3월 발표한 정규 1집 '아이 네버 다이(I NEVER DIE)'가 베스트 앨범 중 하나로 꼽혔다.

타임은 "'톰보이(TOMBOY)'는 올 한 해 가장 상업적 성공을 거둔 K팝 곡들 중 하나"라며 "이 곡이 수록된 앨범 '아이 네버 다이'는 그 자체로 인정받을 만하다"고 호평했다.

이어 "(여자)아이들은 총 8개의 트랙에 걸쳐,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프로듀싱으로 강한 인상을 준다"고 밝힌 타임은 "그들은 사회가 요구하는 '금발의 바비 인형'이 되기를 거부, 고정 관념에 맞서고 있다"며 (여자)아이들의 음악이 지닌 메시지를 높이 평가했다.

한편 '톰보이'와 '누드(Nxde)'로 올 한 해를 달군 '(여자)아이들'은 내년 1월 28~29일 양일간,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팬미팅 '(G)I-DLE OFFICIAL FAN CLUB NEVERLAND 3RD FAN MEETING [행운의 편지]'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단독]'이동관 아들 학폭 의혹' 제기 하나고 교사, 중국에 있다... 신문에 '이재명 지지' 칼럼도 써

핫이슈

[단독]'이동관 아들 학폭 의혹' 제기 하나고 교사, 중국에 있다... 신문에 '이재명 지지' 칼럼도 써

차기 방송통신위원장에 내정된 것으로 알려진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별보좌관 아들의 학교폭력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전경원 하나고 교사에게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그가 현재 중국의 한인국제학교에서 교사로 근무 중인 사실이 확인됐다.9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전 교사는 ..

뉴데일리TV

칼럼

윤서인의 뉴데툰

특종

미디어비평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