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군사·안보 정책 비판… 남북 군사합의 '무효' 주장
  • ▲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 ⓒ정상윤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 ⓒ정상윤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북한 눈치를 살피느라 우리 군을 뇌사 상태로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강원도 고성의 토성농협본점 앞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런 정권을 믿고 잠이나 편히 잘 수 있겠나"라며 "(군은) 북한 미사일을 아직도 분석 중이라는 말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공군이 지난 3월 스텔스 전투기 F35를 도입하고도 아직 전력화 행사조차 열지 않고 있다"며 "대통령은 '단도 미사일'이라는 해괴한 말까지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을 함께 이끌어야 할 야당은 줄기차게 공격하면서 국민을 위협하는 북한 독재정권에 대해서는 앞장서서 감싸고 있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야당을 공격할 노력의 100분의 1이라도 핵 개발 저지와 북한 인권 개선에 쓰기를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경제는 무너져도 다시 일으킬 수 있지만, 안보는 한 번 무너지면 국가 존립 자체가 불가능해진다"며 "북한의 잇따른 도발로 군사합의 자체가 무의미해진 만큼 지금라도 군사합의 무효를 선언하고 안보를 무장 해제하는 일련의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황 대표는 강원도 철원에 있는 군부대 GP(감시초소) 철거 현장을 방문해 "군은 국민 안전에 한치의 차질도 없도록 잘 챙기고, 국방 시스템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데에도 유념해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