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5장 연속 '100만장 판매'...'퀸터플 밀리언셀러' 등극
  • 그룹 엑소(EXO·사진)의 정규 5집 타이틀 곡 '템포(Temp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2일 유튜브 에스엠타운(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템포' 뮤직비디오가 2월 25일자로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함에 따라 엑소는 '몬스터(Monster)',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 '코코밥(Ko Ko Bop)' 등 3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으르렁', '중독', '늑대와 미녀', '로또(Lotto)', '러브 미 라이트(LOVE ME RIGHT)', '템포(Tempo)'까지 총 6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템포'는 발표 당시 국내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8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3위 및 '아티스트 100' 9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더불어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정규 앨범 5장 연속 음반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해 '퀸터플(quintuple)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것은 물론, 2000년 이후 데뷔 가수 최초로 국내 누적 음반판매량 1,000만장을 넘어서는 대기록도 수립하게 됐다.

    한편, 엑소의 여행 리얼 버라이어티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가오슝&컨딩편'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와 태국 모바일TV 애플리케이션 트루아이디(TrueID), 대만 라인TV에서 동시 공개되며,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XtvN을 통해서도 방송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제공 =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