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상청은 오늘날씨를 통해, 기온도 뚝떨어지고 남부지방에는 눈도 많이 내린다고 예보했다. 눈덮힌 북한산에 등산객들이 겨울산행을 즐기고 있다 ⓒ뉴데일리스타 황용희
    ▲ 기상청은 오늘날씨를 통해, 기온도 뚝떨어지고 남부지방에는 눈도 많이 내린다고 예보했다. 눈덮힌 북한산에 등산객들이 겨울산행을 즐기고 있다 ⓒ뉴데일리스타 황용희

    다시 겨울이 찾아왔다. 밤사이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오전 6시 현재 설악산은 -12.2도까지 기온이 내려갔고, 그 밖에 인천 강화 -1.4, 파주 -0.3도 등 중북부 지방을 중심으로도 영하권이다.

    서울날씨도 찬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체감온도는 -2도로 떨어졌다. 외출할때 단단히 겨울채비를 해야 한다. 이번 추위는 내일과 모레까지 가면서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다. 이번추위는 주말부터 누그러질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오늘날씨예보'를 통해 이날 전국이 구름많은 가운데, 서해안과 충남 내륙을 중심으로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망하고 눈은 낮에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 이남 지방으로 확대되겠고, 밤부터는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호남 서해안과 제주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다.

    제주 산간에는 최고 20cm의 폭설이 쏟아질 것으로 보여 눈대비를 해야 하고, 전북과 전남 서해안, 충남 서해안에도 3~8cm의 눈이 예상돼, 대설 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또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그 밖에 충청 이남 지방에도 1~5cm의 눈이 내리겠지만 서울에는 눈이 쌓이지는 않고 살짝 날리기만 하겠다고 밝혔다.

    기온은 서울 낮 기온은 2도에 그치겠고, 대구 5도, 광주 4도지만 찬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진다. 눈대비도 철저히 해야 하는데, 오늘 눈이 쌓이는 곳에는 기온도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다,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네티즌들은 "오늘날씨예보를 보고, 빙판길때문에 차운전 조심해야 한다" "오늘날씨를 보니 단단히 겨울채비를 해야 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