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FA컵 결승전 홍보 포스터.ⓒFC서울
【뉴데일리 스포츠】FA컵 결승전 티켓 예매가 1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됐다. 예매 오픈 첫 날부터 4일 동안 결승전 티켓을 예매한 팬들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제공된다.
조기 예매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이 'GS& 콘서트 티켓'(1인 2매)과 인터파크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 대한민국 최고의 클럽을 가리는 FA컵 결승전 티켓 예매는 FC서울 홈페이지(www.fcseoul.com)와 FC서울 공식 앱을 통해 가능하다.
K리그 클래식(프로축구 1부리그)의 FC서울과 성남FC가 FA컵 결승전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FA컵은 프로와 아마추어를 통틀어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 클럽을 가리는 대회다. FA컵 우승 팀에게는 내년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 주어진다.
-
【FA컵은?】
FA컵은 대한축구협회 주관으로 1996년 제1회 대회가 열렸다. 2001년부터 프로팀 외에 모든 성인 아마추어 축구팀에게 지원자격을 줬고 2003년부터는 축구협회에 등록된 2종 클럽팀(직장, 동호인, 지역축구팀)도 예선을 거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2002년까지는 11월 중순경에 시작해 프로팀의 홈구장 및 기타 도시에서 보름간 일정으로 열렸으나, 2003년부터는 연중대회 형식으로 바뀌었다. FA컵 우승팀에게는 K리그 클래식 우승팀과 리그 2, 3위에게 주어지는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