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윤건 '5분 고백송' 공개, 7년만의 정규앨범 '어텀 플레이'

온라인뉴스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14-10-27 15:40 | 수정 2014-10-27 17:03
싱어송라이터 윤건이 신곡 '5분 고백송'으로 컴백한다. 

윤건은 27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무려 7년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 앨범 '어텀 플레이(Autumn Play)'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5분 고백송'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심을 고백하는 순간을 미니멀한 멜로디로 호소력 있게 표현한 노래다. 감미로운 보컬과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지면서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만들 감성을 느끼게 한다.

'어텀 플레이'는 앨범명에서 나타났듯 진한 가을 정서를 담고 있는 앨범이다. 특히 윤건의 미니멀한 음악적 행보가 가장 두드러진 앨범으로 브릿팝, 미디움포크, 발라드, 록 등 다양한 장르가 수록된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5분 고백송'을 포함해 선공개곡 '가을에 만나', 걸그룹 애프터스쿨 리지, 래퍼 지조가 참여한 곡 '케미', '공통점', '오늘은 레이니데이(rainyday)', '질리지않아 (부제: 난 너만 있으면 돼)', '커피콩, 럭키콩', '하늘' 등 총 10개 트랙이 실린다. 이 중 '케미'는 27일 발매되는 오프라인 앨범에 수록되나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서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초 윤건이 진행했던 음악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5분 고백'을 동영상 전문사이트 유튜브에 개설된 윤건 비보(VEVO) 채널과 네이버 뮤직 스페셜, 음악감상회 등을 통해 동시에 공개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유동현, 박윤선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단편음악영화 ‘5분 고백’은 각기 다른 사람과 결혼을 앞둔 연상녀와 연하남의 우정과 사랑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고백'이라는 소재로 애잔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임권택 감독의 영화 '화장'으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궜던 배우 김호정이 윤건과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윤건 새 앨범 '어텀 플레이'와 단편음악영화 '5분 고백'은 서로 다른 프로젝트로 진행됐으나, ‘고백’이라는 접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두 프로젝트를 통합해 동시 진행키로 확정됐다. 

[윤건 '어텀 플레이' 공개, 사진=센토엔터테인먼트, 포츈엔터테인먼트]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