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전지현이 '백상예술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전지현은 27일 오후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진행된 2014년 제50회 LF 백상예술대상에서 '별에서 온 그대'로 TV부문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는 1999년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여우상을 받은 지 15년 만이다.

    이날 전지현은 "한국을 넘어 아시아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박지은 작가님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나한테 멋진선물을 주셨다. 그리고 장태유 감독님과 스태프 여러분들 최고의 드라마로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별로 가지 않고 지구에 남아주신 도민준씨, 수현아 고마워. 다음에 또 하자"고 상대배우 김수현을 언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전지현은 "매번 작업을 할 때마다 '지금부터 시작이다'와 '어쩌면 마지막일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고 작업한다. 그런 두 가지 생각을 하면 멈춰 있는 심장이 뛰고 새로운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이 상을 받으니 드라마를 할 때 제 심장 박동수가 시청자들에게 전해진 것 같아 기쁘고 보람차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전지현은 울먹이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하는 저희 가족들과 문화창고 식구들, 그리고 대표님과 이 영광을 나누겠다"고 덧붙이며 수상소감을 마무리했다.

    - 다음은 제 50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수상자(작) 명단

    ▲ 대상=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 ▲ 드라마 작품상='굿닥터' ▲ 교양 작품상='그것이 알고 싶다' ▲ 예능 작품상='꽃보다 할배' ▲ 연출상='밀회' 안판석 ▲ 남자최우수연기상='정도전' 조재현 ▲ 여자최우수연기상=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 남자신인연기상='응답하라 1994' 정우 ▲ 여자신인연기상='기황후' 백진희 ▲ 극본상='밀회' 정성주 ▲ 남자인기상='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 여자인기상='상속자들' 박신혜 ▲ 남자예능상='마녀사냥' 신동엽 ▲ 여자예능상='개그콘서트' 김영희 ▲ OST상='별에서 온 그대' 린

    ['백상예술대상' 전지현 대상, 사진=JTBC '제50회 백상예술대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