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의 사진이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60대 얼굴 소녀'라는 제목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은 바로 어린 소녀의 증명사진이다. 하지만 소녀는 소녀다운 모습이 아니라 마치 60대를 연상케하는 모습으로 관심을 끌고있다.
네티즌들은 어린 소녀의 사진인데 상당히 연로해 보인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피부는는 소녀처럼 '탱탱'하지만 안경과 표정 그리고 얼굴생김새가 나이 들어보이는 편이다. 헤어스타일도 과거 시절을 연상케한다.
재미있는 것은 이 사진의 제보자가 소녀의 '남편'이라는 점이다.
어린 시절 아내 사진을 보다 깜짝 놀라서 공개하게 된 것. "어린 시절 내 아내는 60대처럼 보였다"는 것이 남편이 전하는 사진의 설명이다.
많은 해외 네티즌들은 사진 속 소녀가 강력한 노안이라는 평가에 동의하고 있지만 얼굴이 문제가 아닐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머리 모양이나 커다란 안경과 촌스러운 스웨터가 당시에는 유행하던 것들이었는데 지금 보니 구식이기 때문에 소녀가 늙어보인다는 것이다.
얼굴이 아니라 낡은 패션이 노안의 원인이라는 새로운 분석이다.
사진은 해외 네티즌 뿐 아니라 US투데이를 비롯한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인기가 높아 지고 있으며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더욱 급속히 유포되고 있다.
한편, 60대 얼굴 소녀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귀엽기만 하구만" "괜찮은데?" "저 시절엔 다그랬을 듯" "남편사진도 궁금하다" "그래도 젊어보이긴 젊어보인다" "우리 엄마인줄 알았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