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6>에 5인치 풀HD 사파이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내년 9월 경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IT 전문매체 <아이오에스닷>(iOSDoc)은 아이폰6에는 5인치 사파이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큰 변화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오에스닷은 "애플이 아이폰 3GS, 4S, 그리고 5S를 시장에 출시할 때마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예측이 이어져왔다"며 "애플이 아이폰6에 혁신적인 변화를 주기위해 5인치 디스플레이라는 카드를 꺼낼 때가 됐다"고 게재했다.
    이어 일본의 IT전문매제 '맥팬(Macfan)'을 인용해 애플이 아이폰6에 5인치 풀HD, 인치당 440ppi(인치당 픽셀수)의 해상도를 가진 LCD디스플레이를 탑재하기 위해 최근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신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이오에스닷은 특히 삼성전자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대화면을 앞세운 스마트폰을 출시해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애플이 시장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을 출시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아이폰6가 5인치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아이폰6 소식에 "아이폰 사고싶다", "괜히 삼성으로 바꾼듯", "아이폰도 예전만큼 못하지 않나?", "택시 안심귀가서비스 이용 안되서 아쉽다", "아이폰6 더 커졌으면 좋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아이오에스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