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윗소로우 성진환이 오지은과 4년 열애 끝에 내년 1월 4일 결혼한다.

    성진환은 23일 새벽 스윗소로우 공식 팬사이트에 “중요한 얘길 전하려니 제목 하나 쓰기도 힘드네요”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올렸다.

    성진환은 “사실 중요한 어떤 것을 여러분께 용기내서 고백하려 한다”며 “4년을 만나면서 평생을 함께 해야겠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됐다. 그냥 왠지 할 때가 됐다는 느낌이 왔다”고 전했다.

    이어 “결혼 날짜는 2014년 1월 4일이고, 최대한 소박하고 조용하게 하려고 노력하며 천천히 준비하고 있다. 무사히 이 곳을 통해 제일 먼저 여러분께 소식을 전하게 돼 참 다행스럽고 고맙다”고 덧붙였다.

    또한, 성진환은 “생각보다 더 많이 긴장되는 일이다. 긴장되는 만큼 설레고 감격스러운 마음도 든다. 날짜 딱 받아들고 고향집에 전화하는 기분이랄까. 더 따뜻하게 지켜봐줄 수 있도록 더 따뜻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겠다. 더 좋은 노래 마음으로 더 열심히 부르겠다”고 결혼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갑내기인 성진환 오지은 커플은 지난 2009년 뮤지션 선후배에서 연인으로 발전했 사랑을 키워왔다.

    성진환은 연세대학교 남성합창단 선후배들과 결성한 스윗소로우로 2004년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대상을 차지한 후 2005년 동명 그룹으로 데뷔했다. 오지은 역시 2006년 같은 대회로 이름을 알리고 이듬해 데뷔앨범을 발표했다. 2010년에는 밴드 [오지은과 늑대들] 보컬로 활동하며 인디 음악계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