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앨범 타이틀곡 '마인(MINE)'의 뮤직비디오가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있다.

    지난 17일 공개된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앨범 'I'의 타이틀 곡 '마인'이 중국의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인 '인웨타이(www.yinyuetai.com)' 한국V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인웨타이 V차트는 조회수에 팬들이 직접 매긴 점수를 반영해 집계되어 중국 내 실제 인기를 가장 잘 반영하는 차트로 알려져 있다.

    '마인' 뮤직비디오를 공개한지 5일만에 2위와 큰 격차를 벌리며 1위를 차지하며 김재중의 중국 내 인기를 실감케했다.

    이에 중국 미디어 관계자는 김재중의 '마인' 뮤직비디오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재중의 앨범이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을 것 같다.
    획일적인 아이돌 댄스음악에서 탈피한 신선한 앨범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신비스러운 캐릭터를 담은 고퀄리티의 뮤직비디오로 마음을 사로잡는 듯 하다"

    국내에서도 이번 주부터 공개된 김재중의 첫 솔로 공연 'Your, My and Mine'의 옥외 광고에서 엿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 메이킹영상도 큰 관심을 모으며 본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앨범 'I'는 발매 4일만에 한터차트 일간, 실시간, 주간차트 1위를 동시에 차지했으며, 선공개곡 '원키스(One Kiss)'는 공개직후 일본, 싱가포르, 대만 등 9개국 아이튠즈 록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사진 출처=인웨타이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