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4KG 감량해 더 멋있어진 서인국의 외모ⓒtvN 응답하라 1997 방송 캡쳐
    ▲ 14KG 감량해 더 멋있어진 서인국의 외모ⓒtvN 응답하라 1997 방송 캡쳐

    ‘20,30대 추억자극제’로 불리며 호평을 얻고 있는 tvN 주간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서인국이 물오른 연기와 외모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응답하라 1997’(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는 H.O.T.와 젝스키스로 대변됐던 1990년대 부산을 배경으로, H.O.T. 광팬 일명 '1세대 빠순이'시원(정은지)과 '시원바라기' 순정훈남 윤제(서인국), '에로지존' 학찬(은지원), '다정다감' 섬세남 준희(호야) 등 개성만점 고등학생 여섯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복고드라마다.  

    서인국은 이번 윤제 캐릭터를 위해 14kg 감량 투혼을 발휘할 만큼 연기 못지않게 외모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으로 알려졌다. 서인국의 이러한 노력 덕분에 애틋한' 경상도 로맨스'가 더 애절하게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높이고 있다는 평이다.

    네티즌들도 ‘서인국 외모변천사’ ‘서인국 리즈시절’ 등 다양한 이미지 편집물을 쏟아내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호평 속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응답하라 1997’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