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구입 시 250만원 특별할인 or 1% 저금리 할부 혜택 제공동급 가솔린차 구매 가격… 푸짐한 상품의 '사진 콘테스트'도
  • 현대자동차는 2일 국내 친환경차 판매 1위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탄생 1주년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7월 출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장착’ 이벤트와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추억을 담은 사진을 응모하는 ‘사진 콘테스트’로 구성됐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장착 이벤트는 7월 중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경우 ‘250만원 특별할인’ 또는 ‘1% 초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250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게 되면 취등세, 등록세, 공채 혜택 등을 포함한 최종 구입가격이 동급 가솔린 모델과 유사한 수준이 된다. 이는 가솔린 차량에 무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는 효과다.

    일례로 가장 많이 팔린 쏘나타 하이브리드 ‘로얄’ 모델을 기준으로 7월 조건을 적용해 가솔린 모델(동일 조건을 위해 내비게이션 추가)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비교해 보자. 최종 구입가격(취등세·등록세·공채 등 포함)이 가솔린 로얄과 하이브리드 로얄이 각각 3,130만원대와 3,120만원대로 별반 차이가 없다.(공채 할인율 등 지역별 상이)

    할부프로그램으로 쏘나타 하이브리드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1% 초저금리 할부’혜택을 받을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추억의 사진 공모전’, 사진 콘테스트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한 1년’을 주제로 오는 29일까지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유 고객들 대상으로 실시한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개인 블로그나 페이스북, 동호회 등에 쏘나타 하이브리드 관련 추억이 담긴 사진을 올린 후 해당 URL을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 올리면 된다.

    현대차는 아이디어 독창성, 주제 표현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수상자를 뽑을 계획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 ▲우수상 10명에게는 3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 ▲장려상 89명에게는 1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이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국내 하이브리드 차종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속적으로 환경차 보급 확대에 앞장섬으로써 친환경 선도 기업 이미지를 강화해갈 방침이다.”
    - 현대차 관계자

    현대차는 지난해 6월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데 이어 올 2월 기존모델 보다 경제적인 보급형 모델 ‘스마트’를 시장에 선보였다. ‘2012 여름 환경학교’, ‘에코 포인트 보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들을 통해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