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逆轉勝 뒤엔 국군이 있었다! 
      
     군인가족까지 합치면 군인표가 200만 표 이상. 김관진 장관의 政訓교육이 연쇄반응을 일으킨 듯. 
    趙甲濟   
     
     김관진 국방장관은 지난 1월 1일 지휘서신에서“헌법 제5조 2항에 명시된 대로 ‘국군의 사명’을 완수하는 것이 국민의 요구”라고 국군장병들에게 당부했다. 연초 星友會 창립 기념일에 축사를 한 金寬鎭 국방장관은 "국군은 대한민국의 수호자"라고 했다. 그는 3월12일 전쟁기념관의 6·25 전시관 재개관을 관람한 후 6·25참전국가 사절단 앞에서 의미 있는 경고를 하였다.
      “한반도의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이다. 북한은 핵무기를 개발하고 아직도 武力(무력)으로 위협을 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일부 남측 국민들 중에서는 북측의 對南(대남) 흉계를 잘 모르고 그들의 對南전략에 편승해서 6·25전쟁을 호도하고 정부정책을 조직적으로 방해하는 세력이 있다. 6·25전쟁실은 올바른 역사관과 올바를 국가관을 갖는 교육의 場(장)이 되길 바란다.”
     
      金 국방장관이 잘하는 일 하나는 政訓 교육.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에 열심이다. '북한정권, 從北세력, 한국현대사, 자유민주주의 바로 알리기'가 핵심이다. 특히 從北세력을 主敵(주적)으로 규정, 집중교육을 시킨다.
      국방부는 작년 김 장관의 지시를 받아 '고교 韓國史 교과서(현대사 분야)의 왜곡·편향 기술 문제'를 정부측에 제기하였다. 그 배경 설명에서 국방부는, '잘못된 역사교육으로 軍의 정신戰力과 安保태세가 약화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軍은 ‘지켜야 할 대상과 싸워야 할 대상’을 명확히 인식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역사의식이 전제되어야 한다. 現 역사 교과서는 우리 장병들이 ‘무엇을 지켜야 하며, 지키기 위해 누구와 싸워야 하는지’를 혼동케 하고 있다. 現 고교 한국사 교과서는 입대 전 우리 젊은이들에게 대한민국에 대한 냉소적 시각과 북한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고 있다. 국군을 ‘호국의 干城‘이 아니라 국가발전을 저해하고 국민을 탄압해온 집단으로 매도하고 있다. 왜곡된 역사 교과서를 시정하기 위해서는 軍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의 관심과 동참이 요구된다.>
     
     김관진 장관은 최근 국방장관들 중 가장 소신 있는 지도자로 꼽힌다. 李明博 정부의 드문 성공적 人事이기도 하다. 확고한 主敵觀과 私心 없고 독립적인 人事, 부하에 책임을 미루지 않는 자세가 존경을 받는다. 작년 아덴만 해적 소탕 작전도 그의 작품이다. 요사이 군 부대를 방문해보면 從北세력에 대한 장교단의 자세가 '살기등등함'을 느끼게 된다. 김관진 장관처럼 이렇게 빠른 기간에 이렇게 큰 조직에 이렇게 많은 변화를 가져온 이도 드물 것이다.
     
      군대는 직간접으로 선거를 좌우할 만한 표를 갖고 있다. 약70만 명의 장병들은 모두가 유권자들이다. 여기에 군인가족들(직업군인 및 입대 사병 가족)을 포함시키면 약200만 표가 된다. 제대군인들은 거의 1000만 명이다. 천안함 폭침, 연평도 도발, 제주해군기지 건설 방해 등은 현역과 제대군인들의 표심에 영향을 주는 사건들이다. 현역 정훈교육을 제대로 하면 연쇄적으로 수백만 유권자들의 투표성향에 좋은 영향을 준다.
     
      새누리당이 4.11 총선에서 역전승한 데는 이런 정훈교육의 영향이 분명 있었을 것이다. 특히 강원도 9개 지역구에서 민주당이 전멸하고 새누리당이 全勝한 것은 이 지역에 몰려 사는 직업군인 및 그 가족들의 역할과 떼어놓고는 생각할 수 없다. 종북좌파 연대의 反軍 선동이 예기치 못한 방향의 보복을 부른 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