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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14일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싼타페에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최초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블루링크는 현대차를 상징하는 ‘블루’와 연결성을 뜻하는 ‘링크’의 합성어다.
인터넷과 블루링크 전용센터, 내비게이션의 결합을 통해 차량의 현재 상황과 각종 외부 정보를 알려주고 운전자가 이를 제어할 수 있는 현대차의 서비스 브랜드다.
운전자는 차와의 거리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으로도 자동차의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블루링크는 ▲스마트 콘트롤 ▲세이프티 ▲카 케어 ▲어시스트 ▲인포 등 총 5가지 영역에 16개의 세부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스마트폰으로 원격 시동 및 공조, 원격 도어 개폐, 주차위치 확인은 물론 탑승 전 원격으로 에어컨이나 히터를 작동 시킬 수 있다.
이 스마트 컨트롤 서비스는 현대차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내려 받으면 사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에어백 전개 자동통보, 도난 추적 및 경보 알림에서 긴급구조와 사고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차량 도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도난차량의 위치와 경로가 경찰에 실시간 통보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첨단 IT 시스템을 기반으로 탄생한 블루링크는 이전엔 상상하지 못했던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에 블루링크 서비스를 장착한 후 향후 적용 차종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1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블루링크를 최초로 공개한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