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한 비리의혹의 대상..시장 자격없다""아들, 딸 비리의혹에 본인도 군대 안가"
  • ▲ 대한국당 대표단이 박원순 시장의 퇴진 시민운동본부를 공식 결성했다. 왼쪽부터 김형좌 대한국당 고문, 최태영 인천시당 대표, 이계성 대한국당 공동대표, 봉태홍 대한국당 공동대표, 권종길 서울시당 대표, 유종렬 경기시당 대표, 김흥중 고문, 최석만 사무총장.ⓒ뉴데일리
    ▲ 대한국당 대표단이 박원순 시장의 퇴진 시민운동본부를 공식 결성했다. 왼쪽부터 김형좌 대한국당 고문, 최태영 인천시당 대표, 이계성 대한국당 공동대표, 봉태홍 대한국당 공동대표, 권종길 서울시당 대표, 유종렬 경기시당 대표, 김흥중 고문, 최석만 사무총장.ⓒ뉴데일리

    '전통보수 시민당'을 표방하는 대한국당 대표들이 '박원순 서울시장 퇴진'을 목표로 한 시민운동본부를 결성했다.

    대한국당 봉태홍·이계성 공동대표는 17일 한국 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박원순 서울 시장의 비리 의혹을 강력히 비판하며 시장 퇴진을 공식 요구했다. 또 박 시장 아들의 병역비리 문제에 대해 검찰조사를 의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국당의 이계성 공동대표는 "박 시장 아들의 병역비리 의혹에는 병무청이 개입됐을 가능성이 크다"며 "단순히 의혹이 아니라 검찰의 수사가 동반되야 하는 사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현재 박 시장에 관한 의혹은 아들의 병역비리뿐 아니라 딸의 전과, 박 시장의 병역 및 학력 등에 이르기까지 참으로 많다"고 말했다.

    최석만 사무총장은 "지저분한 정치, 더러운 정치는 절대 용서할 수 없다"며 "공직에는 비리가 있는 인사들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사무총장은 또 "지나치게 좌파적인 언론들은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서 진지하게 보도하지 않는다"며 "오늘 참석해준 지지자분들이 입에서 입으로 많은 이야기를 전파해 달라"고 말했다.

  • ▲ 대한국당 봉태홍 공동대표.ⓒ뉴데일리
    ▲ 대한국당 봉태홍 공동대표.ⓒ뉴데일리

    대한국당 관게자들은 지지자들 50여명과 함께 서울특별시청 앞으로 이동해 박 시장의 자진사퇴를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