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존 이벤트 진행, 홍보물과 만화 책자도 배포
  •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은 오는 20~21일 서울역과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귀성길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행사장에는 정상회의 홍보대사인 가수 박정현과 배우 장근석, 아역배우 진지희ㆍ왕석현의 캐리커처가 있는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 사진을 촬영한 참가자에게는 정상회의 주제가인 '피스송(Peace Song, 그곳으로)' CD를 증정한다.

    박정현씨의 '피스송(Peace Song - '그곳으로')’은 '세상 사람들이 힘을 모아 미래 세대에게 평화로운 세상을 물려주자'는 내용을 담은 정상회의 공식 캠페인곡이다. 행사장 방문자는 휴대전화나 MP3 등에 피스송 음원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 정상회의를 알기 쉽게 설명한 홍보물과 만화 책자 등도 받을 수 있다.

    준비기획단 관계자는 "국민과 함께하자 취지에 따라 정상회의의 의미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민들이 귀성길에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향 가시는 길에 즐거운 설 추억을 만들고 핵안보와 세계평화의 중요성에 공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핵안보정상회의'는 테러집단으로부터 핵물질·시설을 방호하기 위한 국제적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안보분야 최대 규모의 정상회의다. 오는 3월26~27일 개최되며, 세계 50여 개국 정상과 국제기구 수장이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