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추기경 만난 나경원 "나라 위해 희생할 각오"

입력 2011-09-18 12:01 수정 2011-09-18 14:02

나경원 한나라당 최고위원은 18일 "나라와 당의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역할이 있다면 언제든지 헌신하고 희생할 각오가 돼 있다"고 말했다.

▲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검토 중인 한나라당 나경원 최고위원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천주교 서소문 순교성지에서 정진석 추기경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연합뉴스

나경원 최고위원은 오늘 오전 조계사를 찾아 조계종 자승 총무원장을 예방한 뒤 서울시장 출마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자승스님은 정치권이 신뢰를 잃은데 대해 안타까워하시며 '유연함이 필요하지 않겠느냐'고 조언했다"고 전했다.

나 최고위원은 이날 자승 총무원장에 이어 정진석 추기경 등 종교 지도자들을 잇따라 만나 정치적 조언을 구했다.

나 의원 측은 "정진석 추기경은 지역구(중구) 행사에서 만난 것으로 오래 전부터 약속된 일이었다. 악수만 나누었다"고 밝혔다.

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천주교 중구 서소문 순교성지에서 정진석 추기경을 만났다.

나 최고위원의 이번 종교계 릴레이 방문은 서울시장 보선 출마 결심을 앞두고 각계 지도자들의 고견을 듣기 위한 차원으로 보인다.

한편 나 최고위원은 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를 접수받는 22일께 서울시장 보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미디어비평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