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방송TV에 국방부 과장 모두 출연해 국방정책 홍보 나서매주 화,목요일 12시20분 방송…연말까지 과장 70명 출연
  • 국방부가 정책홍보를 위해 본부 과장들을 모두 TV에 출연시킨다.

    국방부는 24일 “국군방송TV(KFN)은 오늘부터 국방부 모든 과장들이 직접 출연해 국방정책을 설명하는 ‘보고 듣는 국방정책’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 국방부에 따르면 매주 화ㆍ목요일 12시 20분에 방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기획조정관실 기획총괄과장(김동주 서기관)의 출연을 시작으로 매주 과장 2명씩 국방부 과장 70명이 모두 출연할 계획이라고 한다

    국방부는 “국민에게 다가가는 국방’을 모토로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출연한 담당과장이 사회자와의 대담을 통해 담당업무와 향후 추진할 국방정책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첫 출연자인 김동주 과장은 국방부 업무를 대내ㆍ외적으로 총괄 조정하는 기획총괄과장이다. 김동주 과장은 “국방정책의 일선에 있는 주무과장이 직접 국민들에게 정책을 설명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이 방송을 통해 국방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의 폭이 넓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출연소감을 밝혔다.

    국군방송 TV는 Sky Life 채널 533번과 주요 케이블 채널을 통하여 시청할 수 있으며 국방홍보원 홈페이지(www.dema.mil.kr)를 통하여 VOD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