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국방부서 국군응원 UCC 공모전 시상식 학생부 금상은 오주연 학생의 작품 '나라사랑' 선정
  • 국방부는 “오는 27일 11시, 국방부 브리핑룸에서 국군응원 UCC 공모전 ‘대한민국 국군! 당신은 나의 보디가드’ 시상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작품접수를 시작한 UCC 공모전은 군에게 보내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모은 것으로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지난 10일 마감결과 일반부 38편, 학생부 33편이 접수됐다.

    국방부는 이중 일반부 8편, 학생부 8편, 총 16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각 부문 최우수작(금상) 수상자에게는 장관상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수여한다.

    국방부는 “일반부의 경우 수준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어 심사가 어려웠다”며 “일반부 금상은 TEAM JDHH(이재민, 정선민, 변종성, 이선영)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차지했다. 군인으로 의인화된 초록풍선으로 군 장병의 애환을 유쾌하게 다룬 이 작품은 국군을 나무로 비유해 진솔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학생부 금상은 오주연 학생의 작품 ‘나라사랑’이 차지했다. ‘나라사랑’은 애국심을 이끼의 포자에 비유하여 국군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학생들을 표현했다.

    이번 UCC 공모전 수상작은 27일 시상식 이후 국방부 홈페이지와 유튜브의 국방부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