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5월19일 목요일 낮 '고궁뜨락'에서
  • 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성공회 푸드뱅크’와 함께 21일부터 5월 19일까지(5월 5일 제외) 매주 목요일 12시부터 13시까지 고궁박물관 카페 ‘고궁뜨락’ 야외 테라스에서 ‘2011 고궁에서 느끼는 사랑, 주먹밥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주먹밥콘서트는 일반 시민들이 주먹밥으로 점심을 대신하고 실력 있는 뮤지션의 야외 자선공연을 즐기며 자신의 식비를 기부해 결식이웃을 돕는 자선문화 공연행사다.

    국립고궁박물관은 결식 이웃을 돕는 행사의 좋은 취지를 널리 알리고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지난 2008년부터 성공회 푸드뱅크와 함께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스토리텔러가 되고픈 기타리스트 ‘조정치’(4.21)의 공연을 시작으로 ‘하비누아주’, ‘에코브릿지’(4.28), ‘랄라스윗’(5.12), ‘소히’, ‘Blue&Blue’(5.19) 등이 차례로 매주 즐거운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고궁 주먹밥 콘서트는 알찬 공연, 맛있는 주먹밥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부로 몸과 마음까지 가득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국립고궁박물관은 고품격의 왕실유물 전시 뿐 아니라 국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박물관으로 거듭나고자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