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날 맞아 5개교 500여 명 초청ADD 개발한 국산무기 관람, 특강 순서
  • 국방과학연구소(소장 박창규, 이하 ADD)는 12일 “제44주년 과학의 날을 맞아 대전과학고 등 5개 학교 500여 명의 학생들을 초청, ADD가 개발한 무기와 특강 등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일 둔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2일 자운초교, 13일 충남과학고, 15일 대전과학고, 20일 근흥초교, 안흥초교, 백의초교 순으로 실시된다. 20일 초청되는 학생들은 충남 태안의 종합 시험단 인근지역 학생들로 국방과학관에 이어 중앙과학관도 관람하게 된다.

    한편 ADD 홍석민 박사와 박용훈 박사가 맡은 특강은 과학기술의 중요성과 어떤 과학 원리들이 무기체계에 적용되는지를 사례 중심으로 쉽게 설명해 과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지난 8일 국방과학관을 둘러 본 둔산초교 학생들은 “TV에서나 볼 수 있었던 무기를 직접 보게 돼 너무 좋았다. 과학이 무기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게 됐다”며 “앞으로는 과학시간이 더 재미있을 것 같다”며 신기해했다.

    ADD는 지난 9일에는 직원 자녀들을 초청해 부모님이 어떤 일을 하는지 보여주기도 했다. ADD측은 “과학의 날 학생초청행사가 청소년들에게 과학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반응이 있었다”며 “앞으로 이 행사를 정례화 하고 초청인원도 해마다 늘려 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ADD가 매년 대전에서 실시하는 과학의 날 행사는 우리나라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무기들이 전시된 국방과학관 관람, 최첨단 무기체계 연구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연구원들의 특강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