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20일 녹색성장추진위원회 개최
  • 국방부는 20일 이용걸 차관 주관으로 국방부 청사 중회의실에서 “함께해요! 선진강군, 실천해요! 녹색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녹색성장 추진위원회 회의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군부대 탄소관리 정보체계 구축 및 활용 ▲탄소저감형 차량보급 확대 ▲신재생에너지 생산 및 활용 확대 ▲LED전등 교체 확대 ▲에너지 절약 실천 등 5대 실천과제의 추진 현황과 장병들의 녹색생활 의식 개혁 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폐탄약의 에너지 변환기술 개발(국방과학연구소) ▲군부대 탄소관리정보체계 개발(육군)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및 활용 ▲에너지 절감 우수사례 발표(공군) ▲국방 홍보매체를 통한 녹색성장 홍보(국방홍보원) 등 주요 사업의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발표되는 내용 중 ‘군부대 탄소관리정보 체계’는 지난 6월 개발 완료된 것으로 효용성이 높아 2011년부터는 全軍이 이 체계를 확대적용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국방부는 “이번 위원회 개최를 계기로 국방 녹색성장의 실천을 가속해 나갈 것이며, 국방부 본부로부터 일선부대에 이르기까지 녹색성장을 실천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방부의 녹색성장추진위원회는 국방차관을 위원장으로 국방부 각 실장과 각군 참모차장, 산하 기관장 등 14명으로 구성되며 이번 회의는 두 번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