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리터급 엔진에 길이 5.3미터 육박인피니티 “최상의 기술을 집약한 럭셔리 SUV”
  • 인피니티(대표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는 9월 27일 대형 SUV ‘올 뉴 인피니티 QX’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 뉴 인피니티 QX’는 2010 뉴욕국제오토쇼에서 공개된 2세대 풀 체인지 모델이다. 인피니티의 기함급 SUV로 국내에서 보기 드문 크게는 물론이고 세계 최고 수준의 인테리어, 최첨단 편의 및 안전기술이 모두 들어 있다고 인피니티 측은 자랑한다.

  • ▲ (주)한국닛산이 새로 출시한 최고급 SUV ‘올 뉴 인피니티 QX’ⓒ
    ▲ (주)한국닛산이 새로 출시한 최고급 SUV ‘올 뉴 인피니티 QX’ⓒ

    올 뉴 인피니티 QX는 길이 5,290mm, 폭 2,030mm, 높이 1,925mm에 달하는 동급 최고의 사이즈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특히 인피니티 고유의 더블 아치형 프런트 그릴과 22인치 휠은 대형 SUV 이미지를 강조한다.

    실내 공간은 운전자 및 탑승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안락함을 구현한다는데 중점을 둬 개인 제트기의 실내를 연상시킨다. 최고급 세미 애널린 가죽 시트와 부드러운 재질의 대시보드, 가죽 스티치로 마감한 센터페시아 등은 인피니티 QX의 최고급 인테리어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여기다 총 3열로 구성된 실내는 성인 7명도 넉넉하게 앉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장시간 주행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

    각각의 시트는 개별적으로 작동이 가능해 어떤 좌석에서도 안락한 승차감을 보여준다. 특히 트라이존(Tri-Zone)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은 차량 내부 공기를 빠르게 냉각시켜 쾌적한 실내를 유지하며, 이중 접합 유리는 소음 유입을 최소화하여 정숙성을 실현했다.

    동급 최대의 수납공간도 ‘올 뉴 인피니티 QX’의 자랑이다. 운전석에 있는 버튼으로 2열 시트 좌석을 한 번에 접을 수 있어 3열 시트로의 승하차가 편리하며, 3열 시트는 완전히 접히기 때문에 겨울철 스키를 즐기러 갈 때 편리하다. 여기에 트렁크 도어를 전자동으로 개폐할 수 있는 파워 리프트 게이트 기능도 적용됐다.

    ‘올 뉴 인피니티 QX’는 장거리 주행의 또 다른 묘미를 제시하는 첨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까지 갖췄다. 특히 주변 조건에 따라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앞좌석 모니터와 7인치 뒷좌석 듀얼 모니터로 구성된 트라이존(Tri-Zon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인다. 여기에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전용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까지 탑재돼,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가 풍부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달리기 성능 또한 뛰어나다. ‘올 뉴 인피니티 QX’는 어떠한 지형에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8기통 5.6리터급 엔진은 최대 출력 405 마력, 최대 토크 57.1kg.m/4,000rpm의 막강한 힘을 뿜어낸다. 여기에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VEL, Variable Valve Event & Lift)와 직분사(DIG™) 시스템이 적용돼 연비효율까지 높였다.

    여기다 운전자가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Around ViewTM Monitor)도 업그레이드됐다. 총 4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주차 시야를 넓혀주는 이 기술은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8인치 LCD 화면을 통해 운전자가 다른 차량이나 장애물과의 거리를 판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후방 카메라를 기본 뷰(150°) 또는 와이드 뷰(180°)로 선택할 수 있어 차량 주변에 접근해오는 차량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CC, Intelligent Cruise Control), 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DCA, Distance Control Assist),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DP, Lane Departure Prevention),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어시스트(IBA, Intelligent Brake Assist) 등 인피니티의 최첨단 능동형 안전장치까지 대거 탑재됐다.

    (주)한국닛산의 켄지 나이토 대표는 “인피니티는 한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높은 기대수준에 부응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올 뉴 인피니티 QX’ 출시는 인피니티만의 최상의 퀄리티로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존중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내 출시에 의미를 부여했다.

    ‘올 뉴 인피니티 QX’는 9월 27일부터 일부 공식 딜러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가격은 1억2, 50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