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십덕후' 이진규씨가 그룹 UV의 신곡 '편의점'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 자료화면
    ▲ '십덕후' 이진규씨가 그룹 UV의 신곡 '편의점'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 자료화면

    그룹 UV(유세윤, 뮤지)의 신곡 ‘편의점’에 ‘십덕후’ 이진규가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UV는 지난 11일 방송된 케이블 TV채널 Mnet 페이스 다큐 프로그램 ‘UV 신드롬’을 통해 흉가에서 만든 신곡 ‘굿’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은데 이어 ‘아르바이트’를 소재로 만들어진 신곡 ‘편의점’을 발표했다.

    UV유세윤은 지난 16일 새벽 ‘힘이 되길’이란 멘트와 함께 신곡 ‘편의점’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은 ‘십덕후’ 이진규씨. 그는 실제로 편의점에서 오랫동안 아르바이트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십덕후’ 이진규씨는 케이블 채널 tvN ‘화성인바이러스’에 ‘오덕후’를 능가하는 ‘십덕후’로 출연해 “애니메이션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에 나오는 미소녀 캐릭터 페이트와 오프라인에서 6년 째 열애 중”이라고 밝혀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UV의 신곡 ‘편의점’은 현재 웹툰에서 많은 이슈를 일으키며 인기리에 연재중인 지강민 작가의 ‘와라 편의점’ O.S.T로 아르바이트생 들이 겪는 재미있고 고생스러운 에피소드를 그린 작품이다. 평소 만화를 좋아하는 UV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직접 맡아 완성 했다.

    UV의 신곡 ‘편의점’ 뮤직비디오는 현재 네티즌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