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이병훈)은 7월 한 달 간 한국영화 VOD 사이트(www.kmdb.or.kr/vod)를 통해 한국의 시대별 대표 미스터리 영화를 만나볼 수 있는 ‘미스터리 영화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 꺼풀 한 꺼풀 숨겨진 비밀을 벗겨나가는 재미가 있는 추리영화를 중심으로, 공포, 사극, 멜로 등 다양한 장르들에서도 약방의 감초처럼 중요하게 기능하는 미스터리의 힘을 확인해 볼 수 있는 8편의 영화가 무료로 상영된다.

     

  • ▲ 이성구 감독의 '장군의 수염'(1968) ⓒ 뉴데일리
    ▲ 이성구 감독의 '장군의 수염'(1968) ⓒ 뉴데일리

    매혹적인 팜므파탈 김지미의 열연과 반전이 돋보이는 <불나비>, 현대적 감각이 물씬 풍기는 추리 범죄극 <목 없는 미녀>, 바닷가 외딴 집에 사는 부유한 상속녀를 둘러싼 음모를 그려낸 <흑진주> 등 8편의 영화를 통해 한국 미스터리 영화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획전 상영작들은 7월 한 달 동안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에도 VOD 사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한국영상자료원 VOD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인터넷으로 우리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2007년 11월에 오픈된 사이트로, 현재 고전영화 347편을 비롯, 영화 관련 다큐멘터리 및 구술영상 93편, 예고편 및 메이킹 3,700여편의 동영상을 함께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