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라이트전국연합은 지난 20일 오전 10시에 발표된 천안함 격침에 대한 국제공조 조사 결과에 대한 입장을 담은 성명서를 20일 발표했다.
뉴라이트는 "천안함이 침몰한 것은 '북한의 어뢰공격' 때문이라는 다국적 진상조사단의 국제공조 조사결과를 전적으로 지지하고 신뢰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파적 입장에서 천안함 사태를 왜곡하려던 특정당과 사회 세력들을 비판했다. "특히 6.2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를 선거에 이용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가진 정치인들은 국민을 분열시키면서 자신의 이익을 취하려 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한편 일부 정치세력들은 6.2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거짓 선동을 계속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단체는 "실제로 민군합동조사단이 천안함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던 과정에서 특정 당 일부 국회의원들은 끝까지 북을 감싸는 발언으로 국민들을 혼란에 빠지게 했다"고 꼬집었다.또한 단체는 정부에 안보태세 강화를 요구했다. 뉴라이트는 "우리 국민의 행복과 안전 그리고 대한민국의 국가적 존엄을 지키기 위한 명확하고 확고한 군사적∙非군사적 대응책을 실행력 있게 강구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이 나라 비극의 근원인 분단 상태를 종식시키고 자유통일을 이룰 수 있는 근본적 대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