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화 '국가대표'(감독 김용화)에서 스키점프 국가대표 주장 역을 맡은 배우 하정우가 5일 방송되는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 숨겨졌던 가족사를 허심탄회하게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 연합뉴스
    ▲ 영화 '국가대표'(감독 김용화)에서 스키점프 국가대표 주장 역을 맡은 배우 하정우가 5일 방송되는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 숨겨졌던 가족사를 허심탄회하게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 연합뉴스

    중견 배우 김용건의 이혼 사실이 12년만에 공개됐다.

    이 같은 사실은 아들인 영화배우 하정우에 의해 밝혀졌는데 하정우는 오는 5일 방송되는 MBC '황금어장 - 무릎팍도사' 녹화에서 "부모님이 12년 전에 이혼했다"고 토로했다.

    이날 하정우는 대표적인 연예인 2세 연기자로서, 아버지이자 선배 배우인 김용건에 대해 솔직한 얘기를 털어놓던 중 자연스럽게 김용건의 이혼 사실을 공개하게 됐다.

    이에 따라 무릎팍도사 제작진은 녹화 직후 하정우에게 '부모님의 이혼 사실을 밝혀도 괜찮겠느냐'고 물었고 이에 아버지와 충분한 상의를 거친 끝에 하정우가 'OK' 사인을 내려 관련 내역이 전파를 타게됐다.

    이날 녹화에서 하정우는 아버지를 보면서 배우의 꿈을 키워온 사실과 함께 연인인 구은애와의 숨겨진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또한 수다맨 강성범과 동티모르에 파병됐었던 특이했던 군 생활 이야기도 방송 최초로 밝혀 MC들의 이목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