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원장 김이두)는  지난 24일 문화센터 회의실에서 구미1대학(총장 정창주)과 건전한 청소년 성문화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두 기관은 청소년 성을 둘러싸고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대학과 전문기관이 공동으로 방안을 마련하고자 협약식을 갖게 됐다.

  • ▲ 경북청소년성문화센터는 24일 구미1대학과 건전한 청소년 성문화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경북청소년성문화센터는 24일 구미1대학과 건전한 청소년 성문화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서 김이두 경북청소년성문화센터 원장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과 프로그램, 정보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두 기관간 이익 증진에 이바지하자"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구미1대학 사회복지과 류기덕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청소년이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건전한 성정체성을 형성하는데 학과 차원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이어 구미1대학 사회복지과 학생 30여명은 성문화센터에 마련된 성교육 심화과정에 참석했다. 학생들은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후 체험관 교육보조 및 초·중·고등학교 성교육 활동 보조교사로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