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영어마을이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12박 13일, 5박 6일 일정으로 성남영어마을 여름방학 영어캠프 'So healthy at SNET'의 문을 연다.

    특히, 금번 여름방학 영어캠프는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율동소재) 내에서 'So healthy at SNET(건강한 너와 나, 행복한 우리!)'라는 테마프로그램으로 ‘건강’을 주제로 운영되며, 초․중학교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어휘와 문장패턴을 학습하고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뿐만 아니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영어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도를 높이고 영어의 생활화를 위해 자유롭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룹활동과 개인별 과업수행을 포함한 말하기 중심의 영어몰입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원어민 교사 20명, 한국인 교사 8명과 함께 체험위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여름방학 영어캠프 참가 자격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생부터 중학교 2학년생까지로 총 참여계획 인원 500명중 초등 300명, 중등 200명이며, 이중 10%의 저소득 자녀 50명도 포함된다. 저소득층 자녀는 경기도성남교육청에서 선발하며, 참가비용은 성남시에서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비용은 12박 13일 프로그램이 45만원, 5박 6일 프로그램이 21만원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20일까지로 성남영어마을 홈페이지(www.snet.or.kr)에 직접 신청 접수해야 하며, 참가자 선발은 참가신청 선착순으로 확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