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교육 전문업체 아이넷스쿨 자회사 매쓰맵이 수학지도(Map)학습법을 적용한 고등수학 전문사이트 매쓰맵(www.mathmap.co.kr)을 오픈한다.

    매쓰맵의 수학지도학습법은 E-Book 개념을 도입한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법으로 진단테스트를 통해 학습자 수준과 약점을 분석하고 적합한 학습코스(수학지도)를 선택해준다. 교재를 통째로 구입할 필요없이 진단을 통해 선별된 수학지도에 맞춰 필요한 부분만 다운받으면 되는 E-Book 형태의 학습교재가 제공된다. 학습자는 이를 집중 학습함해 성적을 향상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수학지도학습은 3단계 TMT(Testing-Map–Training)만점전략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과목별 단원별 진단테스트(Testing)로 학습자 취약점을 파악하고 학습방향을 설정한다. 이어 취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맞춤학습(Map) 코스를 제공한다. 하나의 맵은 보통 15~20단계(시트) 총 150문항 내외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취약한 과목이나 단원의 기본을 다질 수 있다. 마지막 집중훈련(Training)은 기초-기본-실력-응용-심화 5단계 수준별 문제 풀이를 통해 ‘만점전략’을 완성하는 단계다.

    학습자는 이 같은 시스템을 통해 △핵심문제만 필요한 경우 △단계별 학습이 필요한 경우 △단기간 집중하고자 하는 경우 △기초부터 다지고자 하는 경우 △응용심화학습 위주로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등 다양한 니즈(needs)에 맞게 학습기간, 학습량, 학습수준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넷스쿨 관계자는 “문제 풀이 위주 맞춤학습자료는 소단위, 소주제 별로 제공되기 때문에 진도가 밀리는 일 없이 자연스럽게 학습동기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E-Book 형태로 제공되는 학습교재는 개인별 진도에 맞춰 필요할 때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가격도 500~3000원으로 저렴하다.

    복진환 아이넷스쿨 대표는 “매쓰맵의 수학지도학습법은 개인별 맞춤 학습법으로 자신의 부족한 부분만을 집중 공략할 수 있으니 수학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던 학생들도 학습효율과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