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매스컴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MBC프로덕션, HCN, 조선일보, SS비젼, EBS, GS넷비전 등 주요 언론사 및 대기업에서 매스컴 관련 채용 소식이 속속 이어지고 있다.

    우선 MBC프로덕션이 이벤트 PD(전문계약직)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경력 3년 이상, 4년제 대졸 이상으로 나이 및 성별은 무관하다. 전공은 제한없으며 입사 초기년도 1년 계약 후 인사평가를 통해 연장계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접수는 MBC프로덕션 홈페이지(www.mbcpro.co.kr)를 통해서만 3월 5일까지 제출 가능하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HCN이 상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 및 채용인원은 PP 편성기획, PP 편성 및 제작, OAP, 홍보 담당 각각 1명씩이. 공통 자격요건으로는 4년제 대졸 이상, 군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기타 분야별 경력사항 및 직무요건은 HCN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접수는 3월 2일까지 방문 및 우편접수.

    조선일보가 디자인편집팀 신입사원(계약직)을 모집한다. 주요업무는 편집디자인, 인포메이션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이다. 나이·성별 무관, 4년제 대학 졸업자, Adobe Illustrator/Photoshop/Quark Xpress 가능자이다. 전형은 서류전형 - 실기평가 -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우편제출에 한해 3월 20일까지 가능하다.

    SBS 미디어넷의 스포츠 전문 프로덕션 SS비젼은 3D 경력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경력 2년 이상/전문대(영상/디자인 관련) 졸업 이상/1975년 이후 출생자다. 3D 경력자는 우대. 업무는 방송관련 동영상 제작-3D(OAP, 타이틀, 브릿지 등) 등. 접수는 담당자 이메일(silen1@paran.com)을 통해 3월 3일까지 가능하다.

    이밖에도 EBS 한국교육방송에서 FD를, GS리테일 자회사인 GS넷비전에서 방송콘텐츠 제작 인재, TU 미디어에서 광고 MD, 서울신문NT에서 기자/PD/아나운서 등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