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드헌팅 기업 커리어케어(대표 신현만 www.careercare.co.kr)가 채용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리크루트 스페셜리스트 과정’을 개설했다. 커리어케어는 제1기 리크루트 스페셜리스트 과정을 27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조직 비전을 실현하는 핵심인재를 선발하는 채용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기업, 공공기관, 대학의 인사채용담당 관리자가 주요 대상이다. 채용전문가로 자신의 경력을 개발하길 원하는 직장인도 참가할 수 있다.

    채용전략, 직무기술서 개발, 역량면접 등 실습토론 중심

    교육 내용은 채용전문가가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인 △전략적 채용계획 수립 △직무기술서 개발 △인재 스크리닝 △역량기반 면접수행 스킬 등이다.

    이번 과정의 특징은 자기 조직의 문제분석 실습과 토론 등 교육생의 적극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프랙티스중심 교육이라는 점과 소속 조직의 채용업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도구와 매뉴얼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커리어케어의 전문 헤드헌터를 비롯, 왓슨와이어트 한광모 이사, LG전자 인사팀 이동진 부장, 머서 컨설팅 전윤철 이사, 리더스 인싸이트 그룹 임대열 대표 등 기업 인사담당임원과 HR컨설턴트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은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코엑스센터 오크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신청은 커리어케어 홈페이지나 비즈니스스쿨 홈페이지(www.cbschool.co.kr)에서 하면 된다. 문의 02-2286-3911, 3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