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사이버대학(www.world.ac.kr 학장 윤종권)이 8일부터 16일까지 200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계사이버대학은 2년제이며 전문학사 학위와 학과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위생사, 생활체육지도사, 미용사 등 미래 유망직종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가정이나 직장에서 쉽게 수강이 가능해 다른 직종으로 전직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의 지원률도 높다.

    모집 대상 학과는 ▲인문사회계열(선교과, NGO환경조경과) ▲사회복지계열(기독교복지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청소년복지과) ▲자연공학계열(약용건강식품과) ▲예체능계열(스포츠건강관리과, 피부미용뷰티과)로 총 모집인원은 1300명이다. 사회복지과는 사이버대학으로는 국내 최초로 인가 받은 학과다. 약용건강식품과는 정기적으로 학술대회 및 학술집을 발간하는 등 활발한 학술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처음 개설되는 NGO환경조경과(신입생만 지원 가능) 등 국내 사이버대학 커리큘럼 중 유일하게 개설된 학과가 많다. 전공선택 및 일반선택의 폭을 넓혀 전공 자격증 외에 관심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할 수 있다.

    가족 중 2인 이상 재학생이 있을 경우 부여되는 가족장학금, 직장인장학금, 목회자장학금 등 20여 가지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어 장학 수혜율이 62.3%다. 온라인 수업 외에 학술대회,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등 재학생들의 자발적 오프라인 활동도 활발히 이뤄지며 피부미용뷰티과 같은 실용과목은 정기적 실습교육을 병행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31-716-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