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매사원 취업포탈 샵마넷(www.shopma.net)은 백화점 MD 개편시즌을 맞아 백화점의 브랜드 입퇴점이 결정되면서 각 매장에 근무할 전문 판매직 채용이 전월 대비 3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해외명품 브랜드와 아웃도어 브랜드, 신규 런칭한 브랜드의 판매직 및 샵매니져 경력 사원 채용이 활발하다.

    해외명품브랜드로는 에르메네질도제냐, 페레가모, 자라,온워드카시야마, 포실,로레알, 랑콤, 스와로브스키, 로로피아나, 에트로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에르메네질도제냐코리아는 31일까지 대전 갤러리아백화점에 근무할 경력직 판매사원을 모집한다.
    자라리테일코리아는 31일 까지 신입 판매사원 및 캐셔와 경력점장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캐셔 및 경력, 점장은 영어회화 가능자다. 전형 방법은 서류전형 후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거쳐서 채용되며 입사지원은 샵마넷에서 입사지원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지원해야 한다.

    버버리코리아에서 백화점, 면세점분야 판매사원 및 샵마스터를 채용한다. 전형 방법은 판매사원의 경우 서류전형 - 1차 면접 - 인성검사를 통해서 최종합격하게 되고, 샵매니져는 인성검사 전 2차 면접이 추가된다.

    페레가모코리아는 명품 잡화, 슈즈 분야 샵마스터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의류 및 잡화 브랜드 경력자이고 명품 브랜드 경력자를 우대한다. 전형 방법은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후 채용된다.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국문 또는 영문으로 인사담당자 이메일(retail.intern@kr.fendi.com)로 제출하면 된다.

    랑콤, 비오템, 슈에무라, 키엘스, 폴로에서 신입 및 경력 판매 사원을 채용한다. 신입 사원은 1달간 아르바이트 3달간 인턴을 거쳐서 정규직으로 전환되고 경력 사원은 15일간 인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복지는 주 5일제, 퇴직금 누진제, 경조금 및 경조 휴가, 연차제도, 연간 4회 40만원 상당 상품 제공, 의료비 및 출산비 지원, 근속에 따른 포상제도, 인센티브 등 다양하다.

    블루벨코리아에서는 경력 판매사원과 경력 샵마스터를 모집한다. 판매사원 지원 자격은 관련 업계 또는 서비스 업계 2년 이상 경력자이며 가구, 소품 및 패브릭 등 리빙 관련 종사자 또는 전공자를 우대한다. 샵마스터는 판매사원과 동업계 5년 경력자를 제외하고는 동일하며 영어회화 가능자여야 한다. 지원 방법은 사진 부착된 국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인사담당자 이메일(khcho@bluebellgroup.com)로 보내면 된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는 MS워드로만 작성해야 한다.

    이외에도 로로피아나, 듀오, 스와로브스키, 커로프에서도 채용이 진행 중이다.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로는 k2, 버그하우스, 코오롱스포츠, 노스페이스에서 판매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신규 런칭한 브랜드로는 시스템옴므, 띠어리맨, 프레스페리,페리앨리스아메리카, 에이든,질바이스튜어트 등이 능력있는 판매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