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류/패션분야 전문취업포털인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는 “(재)서울산업통상진흥원 산하 서울패션센터(www.sfc.seoul.kr)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의류/패션 분야 구인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고 4일 밝혔다.

    서울시 산하단체인 서울패션센터는 서울을 세계 5대 패션도시로 만들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매년 2차례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를‘ 열고 있으며 신진디자이너 양성을 위하여 총상금 4000천만원의 서울모델리스트컨테스트를 매년 주최하고 있다. 또 온라인으로는 패션정보지 ‘패션포커스’ 를 발행하고 서울패션센터 패션포탈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패션센터는 패션워크와의 이번 제휴로 패션산업 발전을 위한 최적의 HR(human reseource) 시스템이 확립됐다고 보고 자체 인터넷 사이트의 리크루트란에 패션워크의 디자이너, 상품기획자(MD), 디스플레이어(VMD), 모델리스트, 생산관리자 등의 구인정보를 게재하기로 했다. 패션워크 또한 서울패션센터가 보유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받아 자사 회원들에게 부족한 패션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패션 발전을 위한 마케팅 및 이벤트 등의 분야에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패션워크 이호찬 팀장은 “앞으로도 의류/패션 분야 외에도 귀금속/주얼리 분야, 화장품 분야, 잡화 분야 포털 및 공공 기관과 제휴처를 넓혀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패션 분야 채용포털의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2년 ‘Fashion is passion.’ 이라는 모토로 서비스를 시작한 패션워크는 이번에 제휴한 서울패션센터를 비롯해 노동부 잡넷과 인크루트, 리크루트, 스카우트, 다음(Daum) 취업, 사람인, 커리어, 어패럴뉴스, 패션채널 등 주요 채용 포털 및 어패럴 언론사에 전문 섬유/패션 분야 채용 정보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