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표준협회(KSA)가 선정한 2008년 1/4분기 로하스 인증 기업 및 단체 인증수여식이 14일 오후 한국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로하스(LOHAS :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란 개인 건강만을 생각하는 웰빙을 넘어 사회적인 성장과 환경까지도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하는 것으로 한국표준협회는 이를 잘 실천하는 지방자치단체나 기업 등의 제품이나 서비스, 공간 등을 대상으로 인증서를 주고 있다. 지난 2006년에 래미안 등 9개 기업 및 단체에 처음 인증서를 수여한 이후 2007년에는 1년에 두 번 인증서를 전달했으며 올해부터는 분기별로 인증을 수여한다.

    올 1/4분기 로하스 인증을 받은 품목은 ㈜하이엔스의 정수기 루헨스, 강원 삼척시의 공공서비스, 경북 봉화군의 공공서비스, 경기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의 공공서비스와 ㈜노루페인트의 YEGREENA, 농협 황토 유정란, 농협 1+ 산소란, ㈜포프리의 포프리 계란, ㈜세양의 삶아서 깐 메추리알과 훈제 메추리알,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의 1등급 한우 참예우, ㈜케이와이케이의 알칼리 환원수기로 총 10개 기업과 단체다.

    정수기 전문 기업 하이엔스(대표 김영돈 http://www.hience.co.kr) 관계자는 “수출에 주력해온 ㈜하이엔스의 ‘루헨스’는 유럽에서 제시한 까다로운 조건에 부합하기 위해 외부취수코크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고 청소가 가능한 하이젠가드 기술을 개발해 보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적극적인 기술연구와 제품개발 노력이 높게 평가받아 정수기 업계 최초로 로하스 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 같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로하스 정신에 맞춰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