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역사서의 상당부분을 베낀 자료를 교사 교재용으로 사용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하 전교조)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사그라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

    바른사회시민회의(공동대표 박효종, 이하 바른사회)는 27일 논평을 내고 전교조의 행태에 강력하게 규탄했다. 이에 앞서 자유교원조합(위원장 이평기)도 26일 성명을 내고 교재의 회수와 제작취지를 밝힐 것을 촉구했다.

    바른사회는 “아무리 일부라 할지라도 교사들의 집단인 전교조가 이러한 왜곡된 역사관과 시대에 뒤떨어진 기형적 좌파 이념을 수용하고 그것을 통일교육 자료로 활용해서야 되겠느냐”며 “자라나는 우리의 청소년들마저 ‘주체세계’의 수령숭배자로 만들 생각이냐, 성찰없는 변명으로는 국민들의 우려를 씻을 수 없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최근 들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북한의 왕조적 수령독재체제를 정당화 하거나 찬양하는 주장을 노골화 하는 일부 친북단체들의 행보와 더불어 전교조의 반시대적 통일교육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전교조 교사들의 건강한 문제의식과 합리적 이성이 깨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유교원조합은 “전교조의 친북반국가행위에 대해 규탄한다. 통일교재 내용을 보더라도 김일성 ‘주체사상’을 그대로 묘사하는 내용은 친북편향적 역사관을 심을 수 있다”며 “통일교재를 모두 회수하고 교재를 만든 취지를 밝혀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학생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역사관을 심어줘야 할 의무가 있는 교사가 편향적이고 친북반국가행위를 조장하는 통일학교를 개최한 것은 자기들 스스로 이념적 편향을 갖고 있다고 인정한 것”이라며 “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에게 북한에 의해 왜곡된 역사를 교육시키고 이러한 교육을 받은 교사가 과연 그들의 보금자리인 교단으로 돌아가서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칠지 자명하다”고 지적했다.

    또 “전교조가 국기에 대한 경례를 반대하는 행위 또한 반국가 친북을 자처하고 있음이 분명하다”며 “이런 전교조가 대한민국의 학교현장에서 학생을 가르치고 있다는 것에 개탄스러울 뿐이다. 이러한 전교조 교사에게 올바른 교육을 받지 못한 학생들은 반미 감정과 무조건적인 친북의 가치관에 사로 잡혀 사회, 경제적으로 낭비가 발생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자유교원조합은 “과연 북한을 바로 알기 위해 현대조선역사를 인용했어야만 했느냐”고 반문하면서 “이 역사서의 내용을 인용한 것은 전교조 스스로 그들의 정치적 노선이 반국가적, 좌편향적, 친북적임을 여실히 드러냈다고 볼 수 있다”며 “전교조의 반국가, 편향적인 친북 교육을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다.